612말씀배가운동 가정영역 간증 ~ 김순연

류은상NCer 2 1,941
안녕하십니까? 저는 1남 2녀를 둔 엄마입니다. 

먼저는 이 자리에 서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저희 아이들이  어떻게 성경통독을 꾸준히 연습할수 있었는가를 잠시 나누고 싶습니다.

저는 결혼전부터의 생각이 아이들을 낳고 키우면 말씀을 제대로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과 마음이 있었습니다.

결혼후 첫아이가 태어나고 초등학교 1학년 입학을 하고 난후 아들에게  미션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책 두권과 일기와 성경책 신.구약 5장씩을 읽고
나면 나가서 실컷 놀아도 된다는 미션이었습니다. 

저 또한 아들을 체크하기 위해 스티커로 열매 맺기도 하고 그때 그때마다 상을 주면서 체크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읽히고 체크하는것은  아들과 저와의 영적 전쟁이었습니다.

습관을 길러주기위해서 하루를 쉬면 3일이 쉬어지고 3일쉬면 한달이 쉬어질수 있다는 생각에 꾸준히 연습시켰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아이와 늘 함께할수 없지만 하나님 말씀은 살아 운동력이 있어서 아이들을 바른길 곧은길로 인도하시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기에 주위에서
"뭐 그렇게 까지?"  라는 말과 "너무 지독한것 아니야  크면 다 읽게 될거라는" 말을 들어도 그 어떤것도  타협할수 없었습니다.
아이들의 인생이  달린 문제였기 때문입니다.
제가 물려줄수 있는 유산은 하나님 말씀과 믿음으로 살아갈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우는 것이었습니다.

아들이 고학년이 되면서 스티커나 눈모양사탕이 통하지 않게되자 계약서도 적고 원하는 책을 사기위해 용돈을 용도별로 기입해서 적고 체크하고 싸인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들이 수련회를 갖다오면 소급해서 안 읽었던 분량까지 읽게 만들고 친정으로 시댁으로 휴가로 놀러를 가게되어도 잠자기전 성경을 읽지 않으면 졸던 아이도 깨워서 읽혔습니다.  정말 군대처럼 혹독한 훈련이었지만 그 훈련이 있었기에 지금은 습관을 쫓아서 아이들 스스로 성경  신.구약 10장씩 20장씩을 매일 매일 거뜬히 읽어냅니다.

둘째 아이도 초등1학년이 되어서 오빠랑 똑같이 훈련해야했고 이해력이 떨어지는 둘째 아이는 소리내어 읽게 만들고 쓰게 만들었습니다.  오빠의 혹독한 훈련을 보고자랐던  둘째아이는 당연히 성경읽기를 해야함을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둘째 여자아이는 꾀가 많아 계속 시편만 읽기도 해서 제게 체크 당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막내 꼬맹이만 남은듯합니다.    아빠도 엄마도 통독하고 오빠  언니도 통독한다고 이방 저방 차안 화장실 등에서 읽고 있으면 자기도 읽는다고 흉내를 낸답니다.
지금을 글자를 잘 몰라서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창조주, 구원주, 왕이신 하나님을 쓰는 연습을 하고  시편 1편, 23편 ,주기도문, 십계명등을 외우도록 둘째언니가 매주 토요일에 가르치고 있습니다.

온가족이 말씀과 함께 생활하다보니 때로는 대화가 안될때는 말씀 펴 놓고 토론과 쟁론이 일어날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말씀이 있는 우리 가정이 참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아직도 배우고 연습해야 하는 과목들이  많지만 말씀을 읽는 우리 아이들의 삶은 늘 형통할것입니다.  하나님 뜻안에서 안전할것입니다.
생각을 마음을 행동을 다스리셔서 믿음으로 말씀에  의지하여 살아가는법을  배우며 살게 하실줄 믿습니다.
그리고 ~
세계를 누비며 가난한자 고아와 과부와 객과 나그네를 대접하고 10의9조의 드리는 삶을 살아 그들의 필요를 맘껏 채우고 하나님 나라의 일을 하고 잃어버린 영혼 위해 헌신 하는곳에 반드시 쓰임받게 하실줄도 믿습니다.

이제껏 제 마음과 생각을 아시고 꾸준히 그 부르심 앞에 순종할 수 있는 힘 주신 하나님께 이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저는 도구이며 통로입니다. 이후로도 꾸준히 더 지속적으로 자녀들의 말씀 훈련과 하나님과 깊은 교제 나눌 수 있도록 기도로 옆에서 늘 응원하고 돕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서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리며 내 생명 다하는 날까지 예배합니다.

최근 글 목록

Comments

주는왕
자녀때문에 힘든사람중에 한명입니다
간증보며 저의 모습이 회개가 되네요
한글을 못떼고 있는데주님의 말씀을 쓰게하도록 해야 겠네요 ㅠ저도 글만읽으면 성경일기 꼭 해야겠어요
비전메이커
저도 세아이 키우며 양육에 고민을 하더차였는데 지혜를 얻고갑니다. 감사해요!